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승환 6집 the War in Life.
    책|만화|음악 2008. 2. 27. 15:04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생각없이 화도 잘내고, 너무 모나고, 누구에게도 짐이 되려 하는 난, 이승환 6집에 실린 '나는'이란 노래가 좋았다. 이승환과 달리 난 누굴 위해 산 적도 없고, 많이 미워도 해봤고, 내가 원하는 많은 것을 얻지 못해서 굳게 닫혀 열리지 않는 속을 가졌지만, 그럼에도 좋았다. 자기반성적이며, 성찰적이고, 동시에 자기암시를 거는 희망찬 가사가 CCM 스타일의 곡조와 맞아 떨어져 왠지 모를 힘을 복돋아줬기 때문인지도 모른다. 크리스쳔도 아닌 주제에 후렴구의 'Gloria'가 들려올 때면 어느새 내 손에 주먹이 쥐어쥐며 'I can do it!'이나 'Just do it!' 등을 뇌까리곤 했었다.
     
    끝이 보이지 않는 전쟁 같은 삶 속에서 여기저기 뛰어다니느라 생채기투성이의 몸뚱아리가 된 내 자신을 볼 때마다, 이 앨범을 듣는다. 세상은 그런거라고, 다 그런거라고, 이승환은 빠빵한 사운드와 다양한 장르로 위로해준다.


Designed by Tistory.